게시판글보기

수익률자랑

HOME > 수익률자랑

2월 27일 대응방안 및 손익인증

  • 조회수 : 288
  • 작성일 : 2020/02/27 18:31:38
  • 필명 : 단야선생
비온 뒤 땅이 굳는다고 했습니다.. 동트기 직전이 가장 어둡다는 말도..
천지사방 주식 폭락, 추가 하락을 대비하라.. 1,400P 까지 하락한다는 등 공포와 투매심리까지 유발시키는 악질들.. 우리가 믿어야 할 것은 단 한가지라고 누차 강조드렸습니다.

그것은 바로 증시주변 자금의 유출입..

최근 고객예탁금, 마켓머니펀드(MMF) 시장 자금 유입은 2008년 금융위기 때 보다 유동성은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시장의 유동성이 풍부하다는 것은 누차 강조했듯, 하락조정에 대한 반등력은 강하게나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 시장 매매 주체 동향보면, 외국인들은 지속적인 현선물 매도, 특히 외국계 증권사에서 한국 코로나19 감염자 1만명 넘어설것, 세계 주요국에서 한국인 입국제한과 격리 등 부정적인 상황이 지속 보도 되고 있지만... 물론 정부의 안일한 대응으로 국제적인 망신이지만... 요즘 개인투자자들이 기관과 외국인에게 피 빨리지 않고 오히려 그들의 피를 빨아 먹을 만큼의 금전력과 대범함이 진심으로 경이롭습니다.. 겁내지 마세요..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겁내지 말고.. 매도가 아닌 매수관점에서 시장을 직시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소재 부품 장비 업종 중 금년과 내년 실적이 호전이 예상되는 기업들 바겐세일 구간입니다.. 외국인들 무지막지하게 팔아서 주가가 많이 빠졌지만 결국 향후 그들이 싸게 팔았던 주식들 결국에는 더 비싸게 사주는 형국이 진행될 것입니다.. 제발.. 부디.. 자신의 판단을 믿으시고.. 감정에 휘둘려 투매하기 보다 냉정한 이성으로 시장을 접근하시길.. 다수의 군중과 다른 길을 걷는 것은 외롭고 쓸쓸하기도 하지만, 결국엔 그 길에서 초과수익이라는 열매를 취하 실 수 있습니다.. 힘든 하루 잘 참고 견뎌주신 우리 식구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목록보기

이전글 2월 25일 투자전략 및 수익률 인증 단야선생 2020/02/26
다음글 2월 27일 대응방안 및 손익인증 단야선생 2020/02/27

덧글 0개

덧글입력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