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글보기

자유게시판

HOME > 자유게시판

내 딸이 짓밟혔어도 그대들은 그렇게 관대할 것인가?

  • 조회수 : 476
  • 작성일 : 2020/07/12 20:56:12
  • 필명 : 배달의기수

서울특별시葬 반대…”과거 기억할 수 없는 사람 잘못 되풀이” 朴 시장 과거 발언으로 비판

박원순 시장의 장례를 서울특별시장(葬)으로 치르는 것에 반대하는 입장도 나왔다.


/한국성폭력상담소 홈페이지



    한국성폭력상담소는 '과거를 기억할 수 없는 사람은 그 잘못을 되풀이할 수밖에 없다'는 박 전 시장의 말을 인용하며 "박 전 시장은 과거를 기억하고, 말하기와 듣기에 동참하며, 진실에 직면하고 잘못을 바로잡는 길에 무수히 참여했으나 본인은 그 길을 닫는 선택을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서울시의 5일간의 대대적인 서울특별시장, 장례위원 모집, 업적을 기리는 장, 시민조문소 설치를 만류하고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피해자가 말할 수 있는 시간과 사회가 이것을 들어야 하는 책임을 사라지게 하는 흐름을 반대한다"며 "서울시는 과거를 기억하고 잘못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상담소는 "박원순 시장의 죽음이 비통하다면 먼저 해야할 것은 그것"이라며 서울시의 답변을 촉구했다.

/한국여성민우회




    박 시장의 사망으로 고소 사건 수사가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될 예정이지만, 별도의 조사를 통해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왔다.

한국여성민우회는 "진실을 밝히고자 했던 피해자의 용기에 도리어 2차 피해를 가하고 있는 정치권, 언론, 서울시, 그리고 시민사회에 분노한다"며 "서울시는 진실을 밝혀 또 다른 피해를 막고 피해자와 함께해야 한다"고 밝혔다.

/여성의당 홈페이지 

”애도가 폭력이 돼…586 낮은 성인지 감수성 개탄”
여성의당은 '애도가 폭력이 될 때: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죽음을 둘러싼 애도의 정치에 반대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죽은 자에 대한 애도가 산 자에 대한 최소한의 예우마저 압도하는 지금, 여성의당은 이 비정상을 진두지휘하는 정치권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여성의당은 "성범죄자 안희정이 모친상에서 취재진을 거절하지 않고, 조문과 근조화환으로 정치인들에게 공식적 애도를 받은 것만큼이나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며 "피해 호소인이 명확히 존재하고 아직 밝혀지지 않는 피해자가 있을 가능성을 알렸음에도 아랑곳없는 586세대 정치인들의 낮은 성인지 감수성을 개탄한다"고 강조했다.

한국여기자협회는 12일 성명을 통해 "박원순 서울시장의 죽음은 안타깝지만 피해 호소인 보호가 우선"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언론은 이번 사건을 보도하면서 성인지 감수성을 거듭 점검하는 등 언론 책임을 다해야 할 것"이라며 "이번 사안이 미투 운동 동력을 훼손하거나 피해자들 용기를 위축시키는 일이 돼선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한다"고 했다.

여성계 출신 與의원들 “명복 빈다”…네티즌 “박원순에 짓밝힌 여성 인권은 인권도 아닌가”
여성단체 출신 여권 정치인들은 박 시장에 대한 추모 입장을 밝히면서도 피해를 호소한 여성에 대한 2차 가해나 진상규명에 대해서는 침묵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 페이스북캡처


한국여성의전화 상임대표를 지낸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은 박 시장의 사망 소식이 알려진 지난 10일 페이스북에 "1992년 부터 함께 여러가지 일을 했다. 뭐라 말 할수가 없다. 그저 눈물 뿐"이라며 "박원순 시장님, 내 선배님,명복을 빕니다. ㅠㅠ"라고 적었다.

한국여성민우회 상임대표를 지낸 민주당 소속 김상희 국회부의장도 같은 날 페이스북을 통해 "참담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고 했다.

김 부의장은 "한평생 인권과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하신 故 박원순 시장님의 삶을 기리며 추모한다"며 "유족들께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이에 대해 한 네티즌은 "그렇게 헌신한 인권에 대한 행동이 고작 성추행이냐"며 "그렇게 인권타령하면서 박원순한테 짓밟힌 한 여성의 인권은 인권도 아닌가"라는 댓글을 달았다. 또 다른 네티즌은 "피해를 당한 여비서에게는 누가 위로의 말을 전할까"라고 반문했다.

 

 


목록보기

이전글 주식 왕초보 배달의 기수 적극 추천합니다. 미운오리새끼 2020/07/10
다음글 테슬라 잡아라, 아우디·BMW도 전기차 쏟아낸다 배달의기수 2020/07/13

덧글 0개

덧글입력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