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글보기

자유게시판

HOME > 자유게시판

美 중국 항공사 여객기 입국 막아..."

  • 조회수 : 482
  • 작성일 : 2020/06/04 08:42:39
  • 필명 : 배달의기수
美 중국 항공사 여객기 입국 막아..."미국 항공기의 중국 입국 허용되지 않는 것의 앙갚음"


출처 : 연합뉴스
출처 : 연합뉴스
          
     

미국 정부가 중국 항공사 여객기의 입국을 막을 예정이라고 뉴욕타임스(이하 YT)는 3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NYT에 따르면 미 트럼프 행정부는 이날 “오는 16일부터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에서 나가는 중국 항공기를 차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로이터는 미국 정부와 항공사 관계자들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이 날짜를 앞당길 수도 있다”고 보도했다. 이 규제는 중국국제항공공사(에어차이나), 중국동방항공, 중국남방항공, 하이난항공 등에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 통신은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 항공사의 전세기 운항을 단속하고, 이들의 미국 취항도 승인해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달 22일 미 교통부는 중국 정부가 미국 항공사의 중국 취항을 막고 있다고 비난하며 같은 달 27일까지 중국 항공사들에 항공편 운항 일정을 제출하라고 요구했었다. 

 

미국 정부의 이번 조치는 중국에 대한 보복으로 해석된다. 앞서 미국의 델타항공과 유나이티드항공은 코로나 사태 확산으로 중국 노선 운항을 중단했었다. 이후 6월 1일 중국 운항 재개를 추진했으나 중국 항공 당국으로부터 운항 허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번 조치는 미중 양국 간 긴장이 계속 고조되는 상황에서 미국 항공기가 중국 입국이 허용되지 않는 데 대한 앙갚음이다”고 평했다.


미 행정부는 지난 1월31일 코로나19 확산을 이유로 최근 2주 이내 중국에 체류했던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했으나 중국 항공사의 미국 취항에는 아무런 제한을 두지 않았다. 그러나 다음달 미국 주요 항공사들은 중국행 취항을 자발적으로 중단했다. 

목록보기

이전글 법원 “일본제철에 압류명령 공시송달”…국내자산 매각절차 초읽기 배달의기수 2020/06/04
다음글 디지털세에 대해 미리 알아두어야 하는 이유 배달의기수 2020/06/04

덧글 0개

덧글입력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