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글보기

자유게시판

HOME > 자유게시판

美ㆍEUㆍ日, 새 글로벌 무역 규정 제안..中 겨냥

  • 조회수 : 379
  • 작성일 : 2020/01/15 08:45:35
  • 필명 : 배달의기수

美ㆍEUㆍ日, 새 글로벌 무역 규정 제안..中 겨냥


© Reuters.  美ㆍEUㆍ日, 새 글로벌 무역 규정 제안..中 겨냥© Reuters. 美ㆍEUㆍ日, 새 글로벌 무역 규정 제안..中 겨냥

 

브뤼셀, 1월15일 (로이터) - 미국과 유럽연합(EU), 그리고 일본은 보조금이 세계 경제를 왜곡한다며 보조금을 제한하는 새 글로벌 무역 규정을 제안했다. 중국을 겨냥한 행보로 해석된다.

 

가지야마 히로시 일본 경제산업상,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국 무역대표부 대표, 필 호건 EU 통상담당 집행위원은 이날 워싱턴에서 회동을 갖고, 기존의 세계무역기구(WTO) 규정이 보조금으로 인한 시장 왜곡을 해소하기에 불충분하다고 공동성명을 통해 밝혔다.

 

이번에 제안된 규정은 2년 간의 삼자 논의 끝에 나온 것이나, 중국 등 다른 WTO 회원국들을 설득하는 어려운 작업이 남아있다.

 

중국은 서방에 만연한 농업 보조금으로까지 논의가 확대된다면 산업 보조금 문제를 논의할 준비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WTO는 이미 수입품보다 현지 생산품에 이점을 제공하거나 수출을 진작시키기 위한 보조금은 금지하고 있다.

 

미국과 EU, 그리고 일본은 여기에 무제한 보증, 구조조정 계획이 없는 기업들에 대한 보조금과 장기 파이낸싱을 받을 수 없는 기업들에 대한 보조금, 그리고 특정 부채의 탕감 등 네 가지 보조금도 포함시키기를 원한다.

 

또 좀비 기업을 회생시키기 위한 대규모 보조금 등의 금지도 모색할 방침이다. 아울러 강제기술이전 금지 규정과 한국, 중국, 싱가포르 등을 개발도상국으로 지위를 부여하는 현재 WTO 규정의 수정도 모색하고 있다. 

목록보기

이전글 美, 중국 환율조작국 지정 철회 예정 배달의기수 2020/01/14
다음글 미중 1단계 무역합의 공식 서명…무역전쟁 1년 반만에 첫 합의 배달의기수 2020/01/16

덧글 0개

덧글입력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