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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di지수폭락에대해..

  • 조회수 : 613
  • 작성일 : 2012/01/20 12:49:32
  • 필명 : 깜깜

걱정안해도 되는사항인지  아시는분은 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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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윤 실장2012/01/22 12:50
     ▨ bdi지수폭락에대해..

    걱정안해도 되는사항인지  아시는분은 좀 알려주세요..

    차트의 기술적 분석상으로는 안좋은 흐름은 주봉상 11년 1월 저점을 붕괴하고 월봉상으로도 근 2년간 최저점을 하향 돌파 하였습니다.

    이유는 EBN산업뉴스에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1.경제 불확실성으로 거래량 감소 운임하락

    (저의 사견으로는 경제 불확실성으로 글로벌 주가가 하락 후 저점에서 올라오는점 이러한 측면에서 본다면 운임가격역시 저점을 타진해야할 단계라 보여집니다.)

     

     

    2.호주 허리케인 발생- 항만 작업 하루 중단(부정적 영향)

    -계적절 요인에 의해서 지수가 추가 하락여지를 부채질 했다면 허리케인은 일시적 변수로 이부분역시 항만 작업재개 될거라 보여 집니다. 운나쁘게도 BDI 측면에서 보자면 업친데 덥친격으로 날씨까지 방해를 했다고 보여집니다.

     

     

    3.브라질 발레 일부 광산 폭우- 철광석 생산 중단

    -위의 계절적 요인과 비슷하다고 보여집니다. 단, 광산의 피해가 커서 복구에 시일이 걸린다고 보면 기간적 조정차원에서 추가 변수가 될수 있겠지만. 이것 역시 심리적 요인정도로 보여집니다. 폐쇄해야할 정도가 아닌이상 혹은 복구에 1달이상 걸리거나요.

     

     

    4.호주 서안 - 중국 칭다오 운임 19%이상 하락, 브라질 투바리오-칭다오간 운임 13% 하락

    -중국 춘절기간과 그에 따른 내수 진작과 긴축의 마무리권 에 따른 재고 확보와 점진적 경제에 대한 활력이 살아난다면 BDI 역시 살아나리라 보여집니다.

    특히 BDI는 주가와는 다르게 어느 모멘텀이 살아나거나 저점에 대한 익식이 확산되어지면 꾸준히 오르는 과거 패턴이 있는데요. 점점 고통의 터널을 벗어나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머스크등 대형선사의 데이리 서비스등 해운업황 측면에서 많은 이슈가 있지만 BDI를 물어보셔서 저의 개인적 생각만 코멘트로 달았음을 몇글자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