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글보기

강남큰손의 투자전략

HOME > 강남큰손의 투자전략

8월2일 한미일 외교정상회담 결과에 따른 변곡점 수출규제관련주 및 반도체의 운명은 일시적 반대로!

  • 조회수 : 837
  • 작성일 : 2019/08/01 00:49:11
  • 필명 : 강남큰손

8월2일 한미일 외교정상회담 결과에 따른 변곡점 수출규제관련주 및 반도체의 운명은 반대로!


수출규제 관련주가 꼭 하락한다고 할 수 없지만 그동안 상승 모멘텀이 일본 수출규제 였기에 단기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 있다라는점 참고.

한일 관계 개선시 대신 그동안 하락했던 반도체 관련주 단기 상승여지 가능성 열어둠


하지만 어떻게 결과가 나올지는 아무도 모름! 다만 미국의 중재속에 미국의 의사를 과연 일본이 무시 할것인가? 일본은 미일 무엽협정이 기다리고 있기에 무시하기도 힘들며 이미 일본 내에서도 정치를 위해 경제를 희생했다라는 경제계에서 비판 소리가 있으며 일본 업체들도 항의를 하고 있으며 불매운동으로 일본경제 큰 영향을 받고 있기에 한미일 정상회담에서 긍정적 결과 가능성을 둘 수 있는 상황!


결국, 소재 관련주 동진쎄미켐 등 대부분 종목들이 외국인,기관 대량매도 속에 개인만 대량매수 상태로 보아 이번 회담 결과 긍정적 가능성을 수급에서 알 수 있다.

반면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 중소형 반도체 관련주 역시 외국인,기관 매수종목들이 많은걸 보면 결국 한일 관계는 개선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는 수급이다.


결론, 결과는 아무도 모름.다만 가능성을 대비해야한다. 수출규제 관련주 경계하며 기준따라 매매하며 안정적 매매자는 이제 그만 수익을 챙기며 오히려 반도체 하락했던 종목을 기준에 맞는 위치 오면 매수관점 접근. 기준에 맞는 위치 안오면 반도체 매수자제





 

 

목록보기

이전글 특집 AI 시대가 왔다! AI관련주 알에프세미 저가매수 찬스! 강남큰손 2019/07/10
다음글 수소테마 대장 제이엔케이히터! 강남큰손 2019/08/02

덧글 0개

덧글입력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